활동소식 3543227585_69637967_dsc05553

Published on 5월 14th, 2013 | by 경계를넘어

0

끝나지 않은 점령, 그리고 우리의 행동

afghanact2008_copy_copy

지난 10월 7일은 미국이 영국연합군을 끌고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한 지 7년 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어느새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전쟁은 우리에게 조금씩 잊혀져 가고 있지만 나토군의 대규모 파병과 군사작전의 확대와 늘어나는 아프가니스탄 민간인들의 죽음은 여전히 전쟁이 끝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계를 넘어>에서는 10월 7일 <개척자들>과 함께 연대 행동의 날을 가졌습니다. 광화문 교보빌딩 앞에서 있었던 이 날 캠페인은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전쟁의 계획한 미 지배자들과 그 참혹한 결과를 겪어야 하는 아프가니스탄 민중의 이야기를 거리의 시민들과 나누고자 했던 이 날의 행동에는 <재한줌머인연대>의 로넬씨와 <사회진보연대>의 정영섭씨, <경계를넘어>회원인 나정호씨, <팔레스타인평화연대>회원인 또또씨, 그리고 <개척자들>에서 다섯 분이 오셔서 열정적인 ‘전쟁반대’의 목소리를 모아주셨습니다.

두 시간동안의 거리 선전전에서는 <경계를넘어>에서 만든 ‘아프가니스탄의 전쟁과 점령’에 대한 소책자와 선전물을 나누었고요, 전쟁중단을 요구하는 항의엽서쓰기와 일인시위, 피켓시위를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10월 10일에도 신촌에서 아프가니스탄 연대 선전전을 진행했는데요, 이 날에도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회원인 김현미씨와 <경계를넘어>의 나정호씨가 함께 해주셨습니다.

전쟁이라는 야만적인 점령과 살상에 반대하고 그 중단을 호소하는 목소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아프가니스탄 연대 선전전의 사진들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클릭*

<정리:강아지똥>

2008-10-02

Tags: ,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Back to Top ↑
  • stopADEX 2013 스케치 영상

  • 경계를넘어 메일링리스트


    경계를넘어의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 경계를넘어 on 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