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온라인행동v2_350

Published on 12월 14th, 2013 | by 경계를넘어

0

[최루탄 수출 저지 온라인행동의날]“썬더클랩”으로 바레인으로의 추가적 최루탄 수출을 막아주세요.

온라인행동v2
한국산 최루탄이 바레인을 울리고 있습니다.

2011년 아랍의 봄 이후로 바레인 당국은 평화적 시위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최루탄을 발포하고 과도한 무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바레인에서는 최루탄 사용의 직・간접적 결과로 최소 39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같은 기간 한국은 인구가 130만에 불과한 바레인으로 최루탄 150만발을 수출했습니다. 한국의 최루탄이 바레인 민중들을 탄압하는 데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지금 대광화공 등 최루탄생산기업들이 추가적인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바레인 사람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데 사용될 탄압도구의 수출을 막아야 합니다.

한국의 시민단체들은 바레인 사람들과 연대하여 방위사업청을 비롯한 정부 관계부처에 추가적인 최루탄 수출을 허가하지 말 것을 수차례 요구하고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오는 12월 18일을 온라인행동의 날로 정하고 한국정부에 바레인으로 탄압의 도구가 수출되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는다는 시민들의 강력한 목소리를 들려주려고 합니다. 우리의 이러한 요구가 널리 퍼저나길 수 있도록 12월 18일 오전 11시, 온라인 플래시몹인 썬더클랩을 진행합니다. 지금 바로 “썬더클랩”에 참여해주세요!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보이는 박스를 클릭하고 자신의 트위터/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썬더클랩 참여를 신청해주시면, 2013년 12월 18일 오전 11시 여러분들의 트위터/페이스북을 통해 아래 메시지가 동시에 게시됩니다. 우리의 요구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아래 “Join this Thunderclap” 버튼을 누르시고 썬더클랩에 참여해주세요!!

참여방법 단계별로 보기

output_Ibjm8B

“썬더클랩”이란?

썬더클랩(THUNDER CLAP)은 온라인 상에서 우리의 목소리를 널리 퍼트릴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플래시몹 툴입니다. 썬더클랩에 참여하게 되면, 참여자들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가 특정 시간에 각자의 타임라인에 게시됩니다.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동시다발적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가면서 마치 천둥번개(ThunderClap)가 치는 것 같이 우리의 캠페인 메시지가 각자의 관계망을 타고 급속히 퍼져나가게 됩니다.

example

Tags: ,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Back to Top ↑
  • stopADEX 2013 스케치 영상

  • 경계를넘어 메일링리스트


    경계를넘어의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 경계를넘어 on Flickr